본문 바로가기

치아 교정 이야기

앞니가 너무 보기 싫어요.

안녕하세요 교정전문의 비온입니다.

저는 김해 뉴욕치과병원에서 교정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혹시 본인의 앞니가 보기 싫으신 분이 있으신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앞니가 많이 벌어졌거나 혹은 아주 오래 전 치료받으신 앞니가 보기 싫어진 경우들이 있어요. 

조금 더 예쁘게 앞니를 씌우거나 하기 위해 하는 경우를 보철 교정 이라고 해요. 

 

다음 환자분은 50대 중년 여성분이셨어요. 

아주 오래 전 치료받은 앞니가 보기 싫어서 새로 하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래 전에 한 앞니 정중앙이 벌어져 있고 정상적인 치아 갯수 이상의 앞니가 관찰되네요. 

아마 저런 이상한 모양으로 앞니를 씌운 이유는 위 송곳니 2개 없는 공간 만큼 앞니가 벌어져 있으셨던거 같아요. 벌어져 있는 상태 그대로 치아 보철물을 씌우려 하다보니 요상한 크기의 치아도 가운데 들어갔구요 ㅜ.ㅜ

 

이 상태로라면 씌운걸 제거하고 다시 한다고 하더라도 이상적인 모습으로 회복하긴 어려워 보였어요. 

 

치료 계획으로 정상 치아 사이에 들어간 가짜 치아 만큼의 공간을 모두 제거 한 후 앞니 공간을 폐쇄하고 

원래 있었어야 할 위 송곳니 공간을 만들어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앞니 보철물을 새로 해주기로 했습니다.

 

 

제가 교정으로 벌어진 앞니를 모아주었고 그 사이에 임플란트는 수술 전문 원장님께서 식립해주셨어요.

김해 뉴욕치과병원대학병원급 시스템을 갖추고 각 분과 전문의 원장님들께서 최적의 치료를 분담하여 진료하고 있어요. 

결과를 볼까요.  

 

벌어진 아랫니까지 전체 교정을 하시면 좋았겠지만 처음부터 교정 치료를 염두하지 않고 내원하신 환자분들께는 최소한의 교정 치료를 원하실 때가 많으세요. 

상담을 통해 환자분의 상황, 예측되는 결과 들을 설명 드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결정하고 있어요.

이번 환자분은 보기 싫은 보철물을 최대한 이쁘게 다시 하고 싶을 뿐이셔서 최소한의 교정 + 보철 치료로 치료를 마무리 했어요. 

 

어떤 치료가 내게 적합한지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정밀 검진이 가능한 치과에서 상담 받으시고 원하시는 결과를 꼭 얻으시길 바래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고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